'2011/12'에 해당되는 글 7

  1. 2011.12.02 제2회 온라인서버개발자모임 공개 강연회 발표 #6 (5)
  2. 2011.12.02 제2회 온라인서버개발자모임 공개 강연회 발표 #5 (4)
  3. 2011.12.02 제2회 온라인서버개발자모임 공개 강연회 발표 #4
  4. 2011.12.02 제2회 온라인서버개발자모임 공개 강연회 발표 #3 (3)
  5. 2011.12.02 제2회 온라인서버개발자모임 공개 강연회 발표 #2 (3)
  6. 2011.12.02 제2회 온라인서버개발자모임 공개 강연회 발표 #1 (3)
  7. 2011.12.02 제2회 온라인서버개발자모임 공개 강연회

제2회 온라인서버개발자모임 공개 강연회 발표 #6

최흥배 / Boost 라이브러리와 C++11

올해 드디어 새로운 C++ 표준이 완료되었습니다. 이름은 C++11입니다.
아직 C++11을 사용해볼 수는 없지만 일부 라이브러리는 C++ 오픈 소소 라이브러리인 Boost 라이브러리를 통해서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Boost 라이브러리에 있는 유용한 기능을 사용하면 지금보다 더 효율적인 C++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세션에서는 C++11 표준 작업 진행 현황과 Boost 라이브러리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이 세션을 통해서 C++11에 대한 준비와 C++ 프로그래머의 생산성을 높여줄 수 있는 Boost 라이브러리에 대해서 배워가기를 바랍니다.



Boost 라이브리와 C++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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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회 온라인서버개발자모임 공개 강연회 발표 #5

강대명 / 초보자를 위한 캐시이야기

"혹시나 성능 이슈등으로 고민하지 않으십니까? DB가 자신이 원하는 속도만큼 나오지 않으시다면 캐시라는 것을 이용해서 성능을 개선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만 부작용에 주의하세요."


간단한 캐시의 개념부터, 알아두면 좋은 것들, 어떻게 캐시를 사용하는지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초보자를 위한 분산 캐시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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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회 온라인서버개발자모임 공개 강연회 발표 #4

최화선 / 멀티스레드 게임서버

기존에 개발했던 게임 서버의 구조를 스레드 위주로 소개합니다.


1. Summary & Simple Test
2. 멀티스레드 게임 서버 구조 사례
3. 문제점 및 개선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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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회 온라인서버개발자모임 공개 강연회 발표 #3

김성준 / Windows OS상에서 효율적인 덤프 생성 및 주의점

덤프 및 그 관련된 내용들은 현업에서 일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내용들이지만
아직 한글로 된 자료가 많지 않습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Windows SEH 메커니즘과 덤프라는 두 가지 주제의 소개 및 사용방법 그리고 덤프생성 시 주의점을 소개 하고자 합니다.


Windows os 상에서 효율적인 덤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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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회 온라인서버개발자모임 공개 강연회 발표 #2

최우영 / SWIG을 사용하여 C++ DLL을 C#에서 사용하기

C++이 나온 이래로 높은 수준의 고급 언어들이 계속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고급 언어들은 더욱 쉽고 유연한 프로그래밍 환경을 제공해주지만 네이티브 언어의 성능에는 미치지 못합니다. 고급 언어 내에서 C++ 코드를 사용하고 싶다면?
SWIG을 이용해 C# 에서 C++ DLL을 연동하는 쉽고 간단한 방법을 제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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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회 온라인서버개발자모임 공개 강연회

제2회 온라인서버제작자모임 공개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 행사 개요
- 일시 : 2011년 12월 3일 토요일, 오후2시 ~ 6시
- 장소 : 서초 VR HRD 아카데미 (http://hrdacademy.co.kr/)
- 대상 : 게임 서버 개발자
- 비용 : 5,000원 (온오프믹스 결제)

※ 온라인서버제작자모임의 공개 강연은 비영리 행사이며,
모금된 회비는 참석하신 분들의 다과를 준비하는데 사용됩니다.
 
※ 행사 당일 주차가 불가능하오니,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참석을 원하시는 분은 상단의 등록하기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 원활한 진행을 위해 입금은 11월 30일 수요일까지 부탁 드립니다.
 
당일 공개 강연회 종료 후 25명 선착순 맥주파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붉은보석의 제작사인 (주)엘엔케이로직코리아의 후원으로 진행됩니다.
(주)엘엔케이로직코리아는 행사 당일 발생하는 다과 비용 이외의 모든 비용을 후원합니다. (Bravo!!)

※ 온오프믹스 결제시스템 이용으로, 결제가 완료되지 않으면 대기자로 분류되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 행사 일정
 
- PM 02:00 ~ 02:10 - 등록 확인
 
- PM 02:10 ~ 02:40 - 이욱진 / MongoDB 시작하기 (5분 휴식)
 
- PM 02:45 ~ 03:15 - 최우영 / SWIG을 사용하여 C++ DLL을 C#에서 사용하기 (5분 휴식)
 
- PM 03:20 ~ 03:50 - 김성준 / Windows OS상에서 효율적인 덤프 생성 및 주의점
 
- PM 03:50 ~ 04:05 - 15분 휴식
 
- PM 04:05 ~ 04:35 - 최화선 / 멀티스레드 게임서버  (5분 휴식)
 
- PM 04:40 ~ 05:10 - 강대명 / 초보자를 위한 캐시이야기 (5분 휴식)
 
- PM 05:15 ~ 05:45 - 최흥배 / Boost 라이브러리와 C++11
 
- PM 05:45 ~ 06:00 - 추가 질의 & 응답 및 정리

※ 각 발표 시간에 질의 응답을 진행하고, 추가적인 질의 응답을 세미나 마지막에 진행하며,
발표 순서 및 휴식 시간은 사정에 따라 약간의 조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세션 개요

** 이욱진 / MongoDB 시작하기

NoSQL 이 화두인 요즘, NoSQL 에 대한 개념에 대해 이야기 하고,
MongoDB의 기능을 C++ 코드에서 사용할 방법을 살펴봅니다.
** 최우영 / SWIG을 사용하여 C++ DLL을 C#에서 사용하기

C++이 나온 이래로 높은 수준의 고급 언어들이 계속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고급 언어들은 더욱 쉽고 유연한 프로그래밍 환경을 제공해주지만 네이티브 언어의 성능에는 미치지 못합니다. 고급 언어 내에서 C++ 코드를 사용하고 싶다면?
SWIG을 이용해 C# 에서 C++ DLL을 연동하는 쉽고 간단한 방법을 제시합니다.
** 김성준 / Windows OS상에서 효율적인 덤프 생성 및 주의점

덤프 및 그 관련된 내용들은 현업에서 일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내용들이지만
아직 한글로 된 자료가 많지 않습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Windows SEH 메커니즘과 덤프라는 두 가지 주제의 소개 및 사용방법 그리고 덤프생성 시 주의점을 소개 하고자 합니다.

** 최화선 / 멀티스레드 게임서버

기존에 개발했던 게임 서버의 구조를 스레드 위주로 소개합니다.


1. Summary & Simple Test
2. 멀티스레드 게임 서버 구조 사례
3. 문제점 및 개선 방안

** 강대명 / 초보자를 위한 캐시이야기

"혹시나 성능 이슈등으로 고민하지 않으십니까? DB가 자신이 원하는 속도만큼 나오지 않으시다면 캐시라는 것을 이용해서 성능을 개선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만 부작용에 주의하세요."


간단한 캐시의 개념부터, 알아두면 좋은 것들, 어떻게 캐시를 사용하는지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 최흥배 / Boost 라이브러리와 C++11

올해 드디어 새로운 C++ 표준이 완료되었습니다. 이름은 C++11입니다.
아직 C++11을 사용해볼 수는 없지만 일부 라이브러리는 C++ 오픈 소소 라이브러리인 Boost 라이브러리를 통해서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Boost 라이브러리에 있는 유용한 기능을 사용하면 지금보다 더 효율적인 C++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세션에서는 C++11 표준 작업 진행 현황과 Boost 라이브러리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이 세션을 통해서 C++11에 대한 준비와 C++ 프로그래머의 생산성을 높여줄 수 있는 Boost 라이브러리에 대해서 배워가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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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11.17 | 지도 크게 보기 ©  NHN Cor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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